2021년의 첫 포스팅은 비전보드 입니다.

 

2019년부터 비전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1년의 비전보드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20년 비전보드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0 비젼보드는 아래에서 봐주세요.

 

2020 비젼보드

다 쓰고 저장만 하면 되는데 날아가버렸네요. ㅠㅠ 너무나도 마음이 아프지만 일단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써보겠습니다. 2019년에도 비젼보드를 만들었었는데요. 부끄럽지만 제대로 이루어낸 것

onsdad.tistory.com

총 9가지의 비전 중에서 나름 이루었다고 할만한게 거의 없네요. ㅠㅠ

그나마 주식투자를 시작했다는 것 한가지를 이루었고 나머지 것들은 미진하거나 전혀 해내지 못한 것들이 많습니다.

 

쇼핑몰을 안정화 하고자 했던 것은 저매출로 안정화 되었고

유튜브 채널을 시작하고자 했던 것은 결국 시작을 못했으며

블로그를 성장시키고자 했던 것도 미진했고

40권 이상의 독서를 하고자 했으나 13권에서 머물렀습니다.

 

NGO를 설립하는 것, 부자로 은퇴하는 것은 조금은 장기적으로 추진하는 과제이고,

물린 토지를 매도하는 것은 경기 악화에 따라 어려워진 상황이며,

가족과 함께 하기는 중기 과제로 생각하고 있으므로 차치하더라도

2020년의 비전보드를 돌아보니 아쉬움이 많습니다.

 

2021년 비전보드는 조금 더 단기 목표를 위주로 세팅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장기 과제인 NGO 설립하기와 부자로 은퇴하기는 그대로 두었으며

가족과 함께하기는 부자로 다른 비전들을 성취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낼 과제라고 생각하여 제외하였습니다.

 

독서하기는 지난해 3월에 작성했던 비전 보드상에서 40권이상의 목표를 설정했지만

이번에는 새해 첫날 작성했기 때문에 50권 이상으로 목표를 상향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13권에서 그쳤지만 올해는 50권 이상의 목표를 달성해보겠습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자했던 2020년 비전에서 발전시켜 2021년에는 주식투자를 안정화 하는 것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공부 차원에서 종목도 많이 가져가고 소액으로 조금씩 투자를 시작했던 2020년이었다면

21년에는 조금더 심화해서 공부하고 투자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 종목정리를 하고 본격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해보고자 합니다.

 

새롭게 추가한 항목들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번째, 빨래방 사업 시작하기 입니다. 급여생활자로서만 살아왔었지만 지난 해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면서 또 다른 수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길을 조금이나마 맛보고 오프라인 사업으로도 확장하여 안정적인 cash flow를 만들어보자는 시도를 하다가 주저앉고는 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가가서 추진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자리 보러 다녀왔고 내일까지 후보지들을 돌아본 후 다음주 이후에 중개사분들과 만나서 계약을 추진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팟캐스트 시작하기 입니다. 유튜브는 영상 컨텐츠의 특성상 여러가지로 부담이 많이 되어 함께 하려고 했던 친구도 저도 부담이 많이 갔던 것이 사실입니다. 왠지 서로의 관계마저 서먹해질 수 있겠다 싶어 잠시 부담을 내려놓고 천천히 가되, 연습삼아 오디오 컨텐츠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친구와 함께 하는 컨텐츠도 생각중이고 단독으로도 한가지 채널을 오픈해볼 생각입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도 하나 구입하긴 했는데 장비부터 산 것이 좀 부끄럽습니다.

 

FIFINE <국내배송>FIFINE T669, T-669 풀세트 컴썸 유선 콘덴서 마이크 풀패키지 블랙, MIC-600 FIFINE <국내배송>FIFINE T670, T-670 마이크 풀세트 FIFINE 피파인 스튜디오 콘덴서 USB마이크 방송 T669, 단일상품

“본 링크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건강한 몸 만들기 입니다. 2020년 오랜만에 합사에 파견나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생활리듬도 많이 망가지고 체중도 많이 불어나서 몸상태가 정말 나빠진게 느껴집니다. 비전을 이루어내려면 건강한 몸이 우선이 되어야겠다싶어 새롭게 추가하였습니다. 건강한 몸 만들기라고는 썼지만 사실 다이어트를 염두에 둔 내용입니다. 런데이 어플을 이용한 달리기도 5주 가량 하다가 중도 포기했는데 올해에는 꼭 8주 코스 완수하고 그 이상의 프로그램들도 다 해내야겠습니다.

 

네번째, 그 땅 팔기에 그 땅 개발하기를 추가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사업을 하고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도 하고, 현재 부동산 매매 시장의 분위기가 매도가 쉽지 않기도 하므로, 주택을 건축하여 매도하는 전략도 적극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자금 투입이 더 생기고 그만큼의 리스크가 늘어나기는 하지만 그 만큼의 내공이 늘어나겠지요?

 

마지막으로, 전자책 쓰기 입니다. 2020년에도 전자책을 써보겠다는 생각에 야심차게 책 표지부터 만들어놓았었는데 한페이지도 쓰지 못한 채 시간만 보내고 말았네요. 올해에는 판매 여부와 관계 없이 꼭 한 권이라도 써보려고 합니다. 사실 판매 여부와 관계 없이는 아니고 한부라도 판매 했으면 좋겠습니다.

 

비젼보드 하단에 적어둔 문구는 20년 비전보드에서 한 문장을 제외시키고 다른 한 문장을 추카하였습니다.

"제시 리버모어의 회상"이라는 책에서 보았던 글귀입니다.

 

A Vision without money hurts only the heart. With money, that vision becomes and achievement.

                                                 돈이 없는 비전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돈이 있으면 그 비전은 업적이 된다.

 

결국 비전보드의 내용 중 많은 부분에서 돈이 필요한 것들이 있는데 정말 마음에 와닿습니다.

 

2021년의 비전보드는 조금 더 실천적인 내용들을 담아보았는데요.

작년의 아쉬움과 후회를 다시 느끼지 않기 위해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