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비전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2년의 비전보드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21년 비전보드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1 비전보드

2021년의 첫 포스팅은 비전보드 입니다. 2019년부터 비전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1년의 비전보드에 대해 소개하기 전에 20년 비전보드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20 비젼보드는

onsdad.tistory.com

매년 평가때마다 똑같지만 거의 이룬게 없네요.

1. 빨래방 창업 : 이제는 보내줘야할 비전입니다. 서울은 임대료가 너무 많이 올랐고, 인천은 단가가 너무 싸고, 지방은 관리가 어렵고 이래저래 사실상 포기했습니다.

2. 팟캐스트 : 장비만 구입하고 시작을 못했네요. 캐나다에 와서 일을 쉬고 있으니 올해에는 시작해봐야지 하고 다짐해봅니다.

3. 건강한몸 만들기 : 2021년 비전 평가는 나름 성공적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결국 2022년에 다시 몸상태가 나빠져서 올해 다시 도전합니다.

4. 주식투자 안정화 : 21년 비전보드 만들때만 해도 평균 수익률이 30%정도 되는 좋은 상황이었지만 지금은 -30%정도네요. 투자보다는 공부를 해야할 때인가 고민해봅니다.

5. NGO 설립하기 : 장기 비전으로 그냥 둡니다. NGO라고 썼는데 시민단체 같은건 아니고 복지재단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6. 땅팔기 : 결국 성공했습니다. 이익을 많이 내지는 못했지만 손해보지 않고 법인투자를 해보았다는데 의의를 두고있습니다.

7. 50권 이상 책읽기 : 주당 1권 이상 읽고 블로그에 리뷰를 전부 남기려했는데 구입은 그정도 한것 같습니다.

8. 부자로 은퇴하기 : 21년말까지 여전히 월급쟁이였네요.

9. 전자책쓰기 :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 캐나다에 있는 동안 뭐라도 끄적여 봐야겠습니다.

 

22년의 비전보드는 큰 변화를 주지 않고 전반적으로 유지하는 방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1번 빨래방 창업은 보내주기로 했고, 6번 땅은 결국 매도하였기 때문에 각각 공인중개사자격 취득과, 사업(자영업) 하기를 추가하였습니다만, 이 두가지 역시 지금 시점에서 달성 불가능하게 되었네요.

 

첫번째, 공인중개사자격 취득하기. 작년 말 어머니께서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하시면서 아내와 동생, 제수씨에 이어 3번째로 공인중개사가 되셨습니다. 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데 나만 없네? 라는 마음으로 인터넷강의를 등록하고 공부를 시작했습니다만, 역시 1년을 꼬박 꾸준히 공부하는게 쉬운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캐나다로 가족과 함께하고자 넘어오면서 이 미션은 포기해야할 것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1차 2차 기본서 6권 세트(자격증 시험 교재 책 에듀윌 2022) + 합격필독서 + 합격기원공책 [박문각]2022 박문각 공인중개사 기본서 1.2차 세트 전6권, 박문각 2022 메가랜드 공인중개사 2시간 합격땅 2차 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두번째, 사업(자영업) 하기. 2021년에 PT를 받으면서 운동을 체계적으로 해보니 재미도 붙고 하던차에 항상 참석하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마침 "필라테스" 창업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이에 상담도 받아보고 트레이너에게 조언도 구한 결과, 트레이너와 함께 경기권에 헬스장을 창업하자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습니다. 주기적으로 만나서 회의도 하고 방향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입지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했었는데 역시 캐나다 이주와 함께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바로스파인 홈 필라테스 스트레칭 스파인코렉터, 코스믹 라떼 룰루레몬 레깅스 12종 나이키 더플백 60L + 헤어밴드 세트, 블랙 더웨이트컴퍼니 대형 헬스 유틸리티백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제 2022년도 반이상 지나갔기 때문에 2022년의 비전중 최대한 많은 것을 달성하도록 노력하고 2023년에 새롭게 이루고 싶은 것들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