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우한폐렴)의 여파가 쇼핑몰 운영에 까지 미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자가격리의 가능성을 가정하고 라면과 생수등을 주문했는데요.
생수는 약 2주후에 배송되었고 라면은 아직 발송도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런 와중에 지난 주 2건의 주문을 받았는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onfam_store/products/4820894874
https://smartstore.naver.com/onfam_store/products/4818143488
한 분께서 위의 두 제품을 주문해주셨습니다.
이 제품을 위탁 배송해주는 업체에 주문을 넣고 며칠이 지났는데도 발송을 해주지 않더라고요.
연락을 넣어볼까 고민하던 차에 오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발송지연 팝업이 떠서 혹시나 하고 확인해보니
역시나.... 패널티를 또 추가하고 말았네요. ㅠㅠ
구매 완료된 건수는 한 건 뿐이고
판매 취소로 패널티를 먹고나서는 노출도 잘 안되는 것 같았는데...
구매자분께서 요즘 상황을 이해해주시면 좋지만 안되면 다시 구매취소건으로 변경될 것 같습니다. ㅠㅠ
게다가 추가 패널티까지......
저도 구매자의 입장에서 배송이 늦어지면 싫은데 판매자의 입장에서도 마음이 너무 불편하고 불안합니다.
고객께서도 얼마나 짜증나실지......
이 사태가 진정되고 나면 원활하게 운영이 되겠지요?
품절사태로 인한 판매취소, 이어서 이렇게 발송지연 사태까지 겪고보니...
아이템 선정을 신중하게 해서 사입으로 전환해야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위탁 상품들이 중국산 수입제품인 관계로 이런 일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 또한 지나가겠지요.
이렇게 또 하나를 배워간다고 생각하고 대범하게 대처하겠습니다.
'사업 이야기 > 인터넷 쇼핑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그다음은......? (6) | 2020.03.24 |
---|---|
메인 이미지 작성, 등록 (0) | 2020.03.09 |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신고증 받기 (0) | 2020.02.20 |
두번째 주문... 설레임은 잠시... (0) | 2020.02.17 |
두번째 주문... (6) | 2020.0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