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메일을 확인하다보니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와있네요.

보니 지난달 대비 광고수익이 감소했다며 자동광고를 설정해보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사실 의미있는 수익은 아니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자동광고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에 접속을 했습니다.

 

그런데 빨간줄이 눈에 띄네요.

지급을 보류한다는게 무슨 의미지? 라는게 첫 느낌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알기로 100$ 이상이 되었을 때 지급이 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었고

누적 수익 10$이상이 되면 PIN을 발송해준다고 들었기 때문에

현재 잔고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7.07$인 제 광고수익은 아직 지급을 생각할 단계가 아니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기를 들어가보니 PIN이 발송된 것 같더군요.

확인기준액에 도달했다고 하네요. 이게 10$로 알고 있었는데 7$정도면 도달한 것으로 봐주는 것인지?

아니면 애드센스에 표시된 잔고는 7.07$ 이지만 이번달 예상수익이 3$이상이 되어서 10$이 넘었다고 본 것인지?

궁금하지만 기분이 좋네요.

 

다시 애드센스 홈 화면을 보니 5월 19일 그러니까 어제 발송했다고 나타나있네요.

이 PIN 번호는 우편으로 발송되고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한다고 합니다.

2~4주 걸린다고 하고 코로나 때문에 지연이 예상되기 때문에 느긋하게 기다려보겠습니다.

 

PIN을 받으면 개봉하고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과정을 포스팅 남겨보겠습니다.

 

목요일인 줄 알았는데 수요일이라서 아쉬웠는데

잠들기 전에 좋은 소식을 듣게되어서 푹잠 잘 것 같습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