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작은 아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작은 아들이 다니고 있는 학교를 소개합니다.

재미있게도 저희 집에 있는 아이들은 서로 다른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처음 캐나다에 왔을 때 캐나다 공립학교들은 대부분 다 괜찮고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좀 괜찮은 학교라는 곳으

onsdad.tistory.com

 

이번엔 큰아들이 다니는 학교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캐나다에 왔을 때 이 지역에서 그래도 괜찮은 학교에 보내고 싶다는 한국 부모다운 마음으로 검색해서 찾은 학교 입니다.

학업성취도 면에서 최고인 학교는 너무 시내 중심에 있어 치안이 불안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주거지역에 있는 학교중에서 고른 학교이고요.

 

초등학교를 거치지 않고 바로 들어가는 입장이라서 큰 아이는

영어와 수학의 간단한 테스트를 거치고 교육청 상담사와의 면담을 통해 학교를 배정받았습니다.

 

ESL이 개설되어있지만 Level 3부터 개설되어있어서 영어 Test에서 3이상을 받아야만 했었는데

다행히 큰아이가 3 Level을 받아줘서 이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캐나다의 공립학교는 각 학교별로 특색이 있어서 학업과 진학에 중점을 두는 학교, 예체능에 중점을 두는 학교,

직업과 관련해서 중점을 두는 학교, 그리고 불어를 함께 사용하는 학교 등이 있어 아이의 성향과 재능, 그리고 장래 희망등을 고려해서 학교와 집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우선적으로 학교를 배정해주는 기준은 "주소"이기 때문에 집을 구할 때 부터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배정받는 학교를 확인하고 집을 구하셔야 합니다.

 

Thames Valley 교육청 사이트에서 주소를 넣으면 배정받는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정보가 나옵니다.

 

Find My Local School

The School Locator Tool will help you find a school and determine which TVDSB school attendance area you live in.

www.tvdsb.ca

 

그럼 본격적으로 큰아이의 학교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A.B. Lucas Secondary School"이라는 이름의 학교입니다.

 

Home

REPORT CARD & DIPLOMA PICKUP Grade 9-11 Report Card Pick-UpLast Name A-L: Tuesday, July 12 Last Name M-Z: Wednesday, July 13  Grade 12 Report Card/Diploma Package Pick-UpThursday July 14 Item pickup will be in the main office between 8:00am and 3:00pm. *

lucas.tvdsb.ca

역시 9~12학년까지의 학생들로 이루어져있고 1000명이 안되는 규모입니다.

학교의 이름은 "Alexander Burton Lucas" 박사님의 이름을 따서 1963년에 개교했다고 합니다.

 

London으로 이주하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학교중 하나이고요, ESL 때문에 다른 학교에 갔다가도 Level 맞춰지면 이쪽으로 다시 전학오는 학생들도 꽤 많이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은아이의 학교는 큰길에서 들어가는 학교였는데, 큰 아이의 학교는 주택가에 있어서 이렇게 나무가 늘어서있는 길을 통해 진입하게 됩니다.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건물이 있고,

왼쪽에는 널찍한 풋볼 경기장이 보이네요.

배치는 다르지만 이 학교도 역시 넓은 풋볼경기장이 바로 있습니다.

관계자외 운동장 사용 금지 팻말이 붙어있지만, 관계자인 큰아들과 함께 방문했기 때문에 당당하게 풋볼 경기장으로 내려가 봅니다.

내려가면 잔디로 된 경기장과 모래로 덮여있는 경기장 주변 트랙이 보입니다.

빨간색 탄성고무포장 트랙은 아니지만 풋볼 전용 경기장은 아니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반대쪽으로 걸어가보니, 풋볼 골대와 전광판이 설치된 것이 보입니다.

익숙하지는 않지만 풋볼 경기의 전광판은 이렇게 생겼구나 하고 넘어가봅니다. 참고로 시계는 한 8분정도 빠르네요.

큰 아이에 따르면 방학전까지는 한 45분정도 빨랐었다고 합니다. ㅎㅎ

 

이 풋볼경기장에서 풋볼도 하고 축구도하고 하는 줄 알았는데 이 전광판 뒤로 축구골대가 보입니다.

확인차 가보기로 하는데 중간에 특이한게 보입니다.

좁게 아스팔트 포장이 되어있어 무언가 했더니 멀리뛰기나 삼단뛰기용 도움닫기 트랙이네요.

끝에는 모래를 쌓아놓아 멀리뛰기를 하도록 설치되어있었습니다.

 

여기를 지나가면 바로 축구장이 또 있습니다.

축구장도 축구를 하기에 충분한 크기이긴 하지만 아무래도 북미지역에서는 축구하는 친구들은 별로 없는지 잔디 관리가 잘 안되어있습니다.

맨땅이 드러난 부분도 종종 보이고 풋볼경기장과는 사뭇 다른 관리상태를 보이네요.

사실 이 축구장은 잘 안쓴다고 하네요.

 

이렇게 입구에서 왼쪽으로 배치되어있는 야외 운동장을 둘러보고 축구장 끝에서 학교 건물쪽을 보고 사진을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육안으로는 아주 자그마하게 학교 건물이 보였는데 사진으로는 아예 안보이네요.

땅이 넓은 나라라서그런지 운동장이 널찍널찍한게 너무 부러웠습니다.

 

이제 다시 건물쪽으로 이동해봅니다.

입구에서 직진하다 오른쪽을 돌아보면 이렇게 학교 건물이 보입니다.

건물 진입로는 지난번 작은 아이 학교처럼 낮은 계단으로 되어있습니다만

이 학교는 계단 끝에 문이 없고 양쪽으로 길이 나뉘어져서 두군데로 들어가게 만들어놓았군요.

왼쪽으로 가봅니다.

왼쪽으로 가면 길 끝에 문이 있고 건물에 학교의 이름이 적혀있네요.

저 위치가 공식적으로 학교 이름을 적어놓는 위치인가봅니다.

 

작은아이 학교도 그렇고 다른 학교들도 다 저런식으로 건물에 학교 이름을 표기해놓고 있네요.

마찬가지로 방학이라 문은 잠겨있어서 뒤쪽으로 돌아가보기로 합니다.

큰 아이 말로는 늘 열려있는 문도 있다고 하니 열려있는 분이 있으면 들어가볼 수 있겠다는 기대도 한번 가져봅니다.

 

건물 왼쪽으로 돌아가니 또 자그마한(?) 공터가 나옵니다.

작다고는 했지만 서울에서 운동작은 학교의 운동장과 비슷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여기는 뭘 해도 되지만 모통 프리스비를 하고 노는 프리스비 야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조금 가니 옆쪽에 문이 있는데 여기가 바로 늘 열려있는 문이라고 하는데...

역시 잠겨있네요.

건물 맞은편 프리스비야드 옆으로 농구골대가 설치되어있고, 그 옆으로는 4면의 테니스 코트가 있습니다.

 

작은아이 학교에는 3면의 테니스 코트가 있었는데 여기는 한면이 더 많은 대신에

코트 바닥의 상태는 작은아이 학교가 훨씬 좋았답니다.

다른 열린문이 있다면서 건물 뒤쪽으로 길을 재촉하는 큰 아이의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이제는 나이를 먹을만치 먹어서 초상권 보호에 신경 써줘야 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인기있는 학교라 그런지 학생수가 점점 늘어나는 모양입니다.

작은아이가 처음 다니던 초등학교도 학생들이 몰려서 저런 가건물을 지어놓고 수업했었는데,

이 학교도 저런 가건물을 사용하나봅니다.

 

건물을 한바퀴 거의 다 돌았는데 결국 열린 문은 못 찾았네요.

건물 뒤쪽에 저런 휴식 공간이 있어서 학생들이 나와서 도시락을 먹기도 하고 그러는 모양입니다.

 

이제 큰아이는 9월이 되면 12학년에 올라가서 이 학교를 다닐 날도 1년밖에 남지 않았네요.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야하는 나이인데 아들이다보니 군대 문제도 신경써야하고

머리가 복잡할 것 같습니다.

 

큰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교의 별명이 Vikings인 만큼 바이킹 답게 잘 싸워주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GO VIKINGS!!

 

힐링 캠퍼스 맥길을 가다:캐나다 유학을 위한 지침서, 고요아침 [바른북스]평범한 우리 아이 북미에서 영재 되다 : 미국-캐나다 조기 유학과 이민을 꿈꾸는 학부모들의 필독서!, 바른북스 대치동에서 캐나다로 조기유학 간 이소정의 너는 어떻게 할래, 우리들 가족동반 조기유학 성공가이드 + 우리는 지금 캐나다로 간다 [세트상품] 유니오니아시아 나는 캐나다에서 일한다 + 우리 집은 캐나다로 정했어요, etc/etc (캐나다 직송) Complete Canadian Curriculum Grade 7 8 (Enriched Edition)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