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외식시리즈 2탄 입니다.

지난번엔 Mediterranean Cuisine이라고 하는 Tahini's란 프랜차이즈 식당에 다녀온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캐나다 외식 시리즈 #1 - Tahini's

캐나다는 마트물가는 한국과 비슷하거나 더 저렴한 편입니다만 외식물가가 엄청 비쌉니다. 거기에 매장내에서 식사할 경우 맥도날드와 버거킹을 제외하면 대부분 팁을 추가로 남겨야 하기 때

onsdad.tistory.com

이번엔 북미에서 치킨 버거로 유명하다하는 Chick-fil-A에 대해 말씀 드려보려고 합니다.

 

 

Chick-fil-A - Home of the Original Chicken Sandwich

Home of the Original Chicken Sandwich<sup>®</sup>. See our menu and order the Chick-fil-A<sup>®</sup Chicken Sandwich, Waffle Potato Fries™, and more for pickup or delivery.

www.chick-fil-a.com

 

우리나라에 맘스터치가 있다면 미국에는 Chick-fil-A가 있다고 하는데 이게 캐나다에도 있다해서 찾아보았더니

아쉽게도 저희가 살고 있는 런던에는 없네요.

 

하지만 어제 저희 큰 아이가 지망하는 워털루 대학교의 캠퍼스 투어에 참여하기위해 워털루 지역으로 이동한 차에 인근 키치너에 있는 Chick-Fil-A 지점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답니다.

 

외관은 요렇게 생겼네요.

문을 열고 들어가봅니다.

여느 패스트푸드점들과 다를바 없는 모습입니다.

줄 서는 곳 바닥에 검은색 카펫을 깔아뒀네요. 눈이 와서 그랬을 거라고 생각해봅니다.

우측에는 QR이 있는데요.

줄 서서 기다리면서 메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 날은 그렇게 줄이 길지 않아서 괜찮았지만 줄이 엄청 길어지면 기다리면서 메뉴를 먼저 골라두면 좋겠네요.

QR을 스캔하면 PDF파일로된 메뉴가 다운로드 됩니다.

메뉴가 엄청 다양하지는 않네요.

주문을 하면 음료컵과 대기표를 줍니다.

음료를 따라와서 마시면서 기다리다보면 음식을 가져다 줍니다.

오리지널 디럭스 밀과 스파이시 디럭스 밀 그리고 오리지널 디럭스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프렌치프라이가 아닌 와플 프라이가 세트메뉴에 포함되어있네요.

딜럭스를 선택하지 않으면 버거에 채소는 오이피클을 제외하고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아서 딜럭스를 선택했습니다.

딜럭스에는 양상추와 토마토가 한조각 들어갑니다.

다 먹고 나니 일반 버거를 주문하고 샐러드에 있는 채소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경제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칙필에이 소스와 허니 머스터드소스를 선택해서 주문했습니다.

칙필에이 소스가 괜찮았는데 허니머스터드와 비슷하지만 조금은 다른 맛이었습니다.

 

칙필에이 소스, 1개, 473ml 칙필에이 소스, 1개, 473ml 칙필에이 소스, 4개, 473ml 칙필에이 소스, 4개, 473ml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치킨이 신선하고 기름도 깨끗하게 느껴져서 좋았습니다만,

양이 좀 적게 느껴졌는데 맘스터치 보유국인 대한민국 사람이라서 더 그렇게 느꼈을수도 있겠습니다.

 

온타리오주는 주세율이 좀 높은 편이라서 (퀘백주와 노바스코샤주는 더 높긴 합니다.) 세금(13%)이 더해지면 가격이 꽤 높아집니다.

저 사진대로 먹으면 세금 포함해서 4만 7천원 정도 나오네요.

 

보통 매장에서 먹을 때는 팁도 계산해줘야하니까 15%를 추가해야되는데 이곳은 팁을 선택하도록 하는 단계가 아예 없는 No Tip 매장인 것 같습니다.

 

명성대로 북미에서 먹어본 치킨 버거중에서는 최고 였지만 맘스터치 싸이버거와 비교하면 아쉽지 않았나 싶네요.

특히 저걸로는 10대 청소년의 위장을 채워줄 수 없어서 저희 아이들은 추가로 버거, 치킨 스트립, 밀크쉐이크를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북미에 계시거나 여행중이실 때 치킨버거 생각나시면 Chick-fil-A 한번 찾아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