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본업에 충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서 뜸했었습니다.

일단 성과품을 제출 완료하고 전보다는 시간이 좀 나서 다시 슬슬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활동들을 재개하려고 준비하던차에 유튜브에서 POD에 대해 보게 되었습니다.

 

포리얼 님의 유튜브 채널에서 "1억의 자동소득을 만들 수 있다는 프린트 온디맨드(POD) 무자본창업 패시브인컴 총정리" 라는 영상이었는데 이것이 참으로 쏠쏠해보이더라고요.

일단 투자금이 전혀 안들어간다는 것부터가 매력적이고 무언가 차별화가 될 수 있는 지점이 있어보였습니다.

 

<pod를 접한="" 포리얼님의="" 영상입니다.=""></pod를>

영상을 다 보고 나서 일단 영상에 소개된 곳들 중에서 "Teespring"이라는 곳에 디자인을 등록해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쇼피파이나 엣시와 같은 쇼핑몰과 연동하는 것이 판매에는 더 도움이 되겠지만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는 시간적 부담이 있어서 자체 쇼핑몰을 이용하는 곳 부터 시작하기로 한 것이지요.

 

<첫화면 입니다. 가입 전에 디자인부터 바로 시작할 수가 있네요>

 

첫 메세지가 희망적이네요. 

Commerce. Not Complicated.

느낌 살려 번역해보면 "장사, 복잡하지 않아요." 이정도 일까요? 

 

이렇게 "Start Designing"을 눌러서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결국 위에 가입 없이 바로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지만 결국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라도 간단하게 로그인을 하기는 해야합니다.

 

<저는 구글 아이디를 가지고 로긴해보았습니다.>

 

로긴을 완료하면 새로운 디자인도 할 수 있고 통계와 출금등을 관리할 수 있는 "Dashboard"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다시 나타난 Start Designing 버튼을 눌러서 디자인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이제 다시 디자인을 시작하기위한 화면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들어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어떤 제품에 디자인을 할 것인지 부터 선택하게 됩니다.

다만 한가지 디자인을 세팅한 후에 다른 제품들도 같은 디자인으로 불러올 수 있으니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선택하면 됩니다.

 

<의류, 폰케이스, 머그컵등 몇가지 종류의 제품군이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후드티로 시작해보았습니다.

 

<원가, 사이즈 정보, 섬유종류 등이 표시되어있네요>

 

이 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들어가신 후 디자인 템플릿을 통해 그림과 글씨를 넣어 디자인을 완성하게 됩니다.

포스팅을 위해 다시 들어가보니 처음 디자인해서 리스트를 만들었을 때는 없었던 화면이 하나 뜨네요.

 

내가 디자인한 제품을 내가 구입하기 위해서 접속했는지, 디자인을 등록하고 판매를 할 것인지 선택하게 되어있네요.

 

<단체옷이나 기념품등 개인적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네요>

 

디자인 템플릿 화면은 아래와 같이 매우 간단하고 알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그림이나 글자를 넣고 색상을 선택한 후 앞면과 뒷면중 먼저 보이게 할 디자인을 선택하고나서

마지막으로 판매할 가격까지 설정하고 나면 마무리가 됩니다.

 

<그림파일 해상도가 나쁘면 경고 메세지가 떠서 감이 없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나머지 과정들은 따라서 해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마치고, 추가로 판매할 제품들에 대해서도 디자인을 수정 하고나면 리스트가 만들어집니다.

이 리스트를 가지고 스토어를 만들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해서 완성한 저의 스토어를 소개합니다.

집업 후드, 긴팔티, 머그컵, 에코백, 아이폰 케이스, 갤럭시 케이스를 취급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상품들도 있었지만 일단 시작은 이정도로 하고, 계속 발전시켜나가볼 예정입니다.

 

<디자인은 가렸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s://teespring.com/stores/on-fam

 

ON_Fam#

 

teespring.com

가족과 함께할 그날을 기다리면서 ON_Fam샵으로 지어보았습니다.

 

블로그 오시는 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POD를 한다면 미국이나 유럽의 기사를 찾아 읽으면서 현지의 상황에 맞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포리얼님의 영상에 나온 전략으로도 해봐야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시구요.

외화벌이도 다 함께 나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