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포스팅 했던 POD 사업과 관련해서

Teespring은 자체 쇼핑몰이라 유입을 만들어내기 어려워 Printify를 이용해서 ebay 입점을 시도하였습니다.

 

지난포스팅
패시브 인컴 만들기
 

패시브 인컴 만들기, P.O.D. (Print on Demand) 시작해보았습니다. (feat. Teespring)

한동안 본업에 충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서 뜸했었습니다. 일단 성과품을 제출 완료하고 전보다는 시간이 좀 나서 다시 슬슬 블로그를 포함한 여러 활동들을 재개하려고 준비하던차에 유

onsdad.tistory.com

Printify는 5개의 이커머스 플랫폼과 2개의 마켓플레이스 연동이 가능합니다.

저는 우선 계정을 가지고 있는 ebay를 연결하고 상품 등록을 하려 했는데 참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ETSY에 먼저 연결을 하고 상품 등록을 했습니다.

상품등록을 위해 일단은 dummy로 상품등록을 하나 해 둬야 활성화가 되는 모양이더라고요.

그렇게 ETSY에는 4개의 상품을 무사히 등록을 하고, ebay도 같은 방식으로 등록을 시도했습니다.

 

다행히도 1개의 상품이 잘 등록이 되어 dummy를 삭제하고 나머지를 등록하려는데

여러가지 제약이 많아서 일단은 다음날 다시 등록하자 싶어 마무리한 후 오늘 아침 일찍 출근해서

재 시도를 하려는데 갑자기 메일이 하나 날아오네요.

계정 영구정지 메일입니다.

 

매우 불친절하게도 이유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냥 이베이 커뮤니티에 위험하다고 믿는게 이유라는데요......

혼자서 헬프데스크를 뒤지고 생 쇼를 했는데 One Time Payment인가로 Seller Fee를 결제해야한다는 해결책이 있더군요. 얼마를 결제해야하는지 금액도 없고 1불만 결재 해보려했는데 그것도 아니고 심지어 그 이유가 맞는지도 알 수 없고요.

계속 빙글 빙글 돌기만 하고 이유를 찾을 수가 없던차에 초록창 지식인에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현상이 매우 드문게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그 중에서 가장 가능성 있어 보이는 사유를 발견했는데

접속을 한 PC 즉 하나의 IP주소에서만 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회사에서 그리고 집에서 번갈아 접속한 경우에 정지당하는 이용자들이 종종 있어보였습니다.

참 어이 없네요.

 

그래서 이베이 정지를 당하면 풀릴 때 까지 그냥 기다린다는 해결책이 1번이었고

여타 해결책들이 있는데 다른 방법들은 잘 못 사용하면 그대로 복구가 안될 수도 있는 모양입니다.

계정을 새로 파도 안되고요.

 

앞으로 이베이 계정으로는 아무 것도 못하게 되었지만 상품 등록을 1건밖에 안해서 앞으로 그냥 풀릴때까지 아무것도 안할 생각입니다. ㅎㅎ

 

이베이는 포기하고 WIX에 새로 계정을 파서 현재 ETSY와 WIX 두 곳에 연결시켜놓았고

차차 공부 좀 더 해서 SHOPIFY에도 몰 개설하고 연결하려고 합니다.

 

초기에 영정당한것이 오히려 다행인 것 같네요.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베이 연결시에 미리미리 주의사항 확인하시어

고생해서 시작하는 판매 플랫폼 막히지 않도록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