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인천 부평구 삼산동의 대보아파트에 다녀왔습니다.

 

320세대의 구축 아파트로 현재 재건축조합설립인가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부동산 소장님과 이야기해보니 2007년부터 재건축을 추진해왔는데 우여곡절 끝에 최근에 재건축조합설립이 인가된 상태이고요. 조만간 사업시행인가를 신청할 예정에 있다고 합니다.

 

해당 단지는 540세대 27층 아파트 9개동으로 재건축 될 예정이고요.

임대 22세대를 포함하여 일반분양이 200세대 정도 되겠네요.

 

<대보아파트 맞은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바로 옆 정광아파트도 함께 하면 더 좋았겠지만 아쉽네요.>

시공사는 두산건설로 선정이 되었고 맞은편에 두산 위브 아파트가 있어 두산건설 입장에서 두산 타운처럼 만들고 싶어한다는 것 같습니다.

<큰길 건너편에 두산 위브 아파트가 있네요.>

재건축 아파트단지로 총 540세대면 대단지는 아니지만 인근에 대단지가 없어서 540세대가 그렇게 작은 단지는 아니라고 하시네요. 인근에 신축이 없어 해당 단지가 재건축이 되면 신축아파트로 인기를 끌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인근에 부영아파트가 이주중이라 조만간 멸실 처리하고 철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하는데 부영아파트에 비해 단지입지가 본 대보아파트가 더 좋기 때문에 재건축 이후에는 더 좋은 가격에 거래될 것 같네요.

 

단지 바로 옆에 주민센터가 있는데요. 이전이 확정되었고 해당 부지까지 합쳐 재건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종상향이 되어 해당 지역은 3종 일반 주거지역이 되었네요.

<이전이 예정되어있는 주민센터입니다.>

현재 작은 물건은 1.7억 부터 큰 것은 2.1억까지 매물이 나와있는 것 같고요.

전체 540세대중 84m2 평형은 약 20여세대밖에 계획되어있지 않아서 큰 집을 원하는 분은 현재 지분이 많이 있는 2억 이상의 물건을 잡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 조합설립인가 단계이기 때문에 소장님께서는 요즘은 진행이 빠르다 라고 하셨지만 불확실성이 큰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비싸게 사더라도 관리처분 인가 이후에 구입하는게 확실하기는 하겠네요.

여유자금이 있으신 분은 오래 묵힐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두고 미리 잡으셔도 되겠지만 자금력이 좋은 상태가 아니라면 조금 더 기다려보는 것이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제 자금상황과 여러가지 변수들을 고려해서 투자여부를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 시장상황이 조급해지기 쉬운 상황이면서 동시에 섣부른 투자는 자금이 묶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상황이라서

스스로의 상황에 맞춰 신중히 또는 결단력을 가지고 투자를 잘 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잃지 않는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