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대학 합격통보를 받은 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어제 다시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지원했던 Program은 원서접수 마감 직전에 추가한거라서 원서 검토 순서가 좀 밀렸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1) 일전에 온타리오주의 대학 지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

onsdad.tistory.com

 

 

두번째 합격 통보 (McMaster University)

얼마전 첫번째 Admission Offer 받은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

onsdad.tistory.com

 

 

세번째 합격 통보 (Queen's University)

웨스턴 대학 및 맥마스터 대학 합격 통보 이후 속속 합격 소식이 들어오고 있네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

onsdad.tistory.com

토론토 대학은 총 3곳의 캠퍼스가 있습니다. 토론토 시내에 있는 St.George Campus, 광역토론토 지역중 하나이자 토론토 공항이 있는 Mississauga의 Campus, 토론토 외곽 Scarborough Campus가 그곳입니다.

 

그 중 이번에 합격 통보가 온 곳은 Mississauga Campus의 프로그램인데요.

 

 

Home | University of Toronto Mississauga

©2019, 2020 University of Toronto Mississauga

www.utm.utoronto.ca

미시사가 캠퍼스는 자연속에 있는 캠퍼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St.George Campus는 도심 한복판에 있고, Scarborough Campus는 지하도시 같은 느낌이라면 Mississauga Campus는 자연속에 있는 곳이라서 조용한 곳에서 공부하면서 자연속에서 힐링을 받는 학생들이 많이 선택한다고 합니다.

 

우선 이메일 합격통보부터 찬찬히 따라가보겠습니다.

이메일 통보는 아주 심플합니다. 합격했으니 자세한 사항은 포털에서 확인하라는 내용입니다.

토론토 대학의 포털은 JoinUofT 라고 하는 곳입니다.

학부과정 지원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 페이지로 들어가봅니다.

로그인 해서 들어가면,

지원 현황, 지원자 설문조사, 국제학생 재정지원, 기숙사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재정지원은 신청하고 싶었지만 왠지 합격여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줄까 싶어서 포기했습니다.

 

어드미션 이전에는 없던 메뉴가 2개 더 생겼네요. Welcome Guide와 U of T Talks 입니다.

이 두 메뉴는 토론토 대학으로 결정을 하게 되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지원 현황에 들어가보면 두가지 프로그램에 지원을 한 현황이 나와있네요.

합격통보는 2월부터 5월말까지 나온다고하니 5월까지는 합격통보를 못받았다고 하더라도 실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St.George Campus의 Art & Science 과정은 아직 심사중이고, Mississauga Campus의 Computer Science, Mathematics, and Statistics 과정에 합격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학 장학금은 2천불 지급 예정이지만 12학년 과정이 끝나면 그 결과에 따라 조정될거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12학년 1학기와 11학년 까지의 성적을 고려할 때 평균 90이상은 될거라고 보고 2000불을 이야기한 것 같습니다.

12학년 2학기말까지 Top Six 성적 평균을 95점이상으로 달성하면 4년간 매년 3000불씩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년 B이상 성적을 받아야하겠지만요.

 

마찬가지로 아직 12학년 과정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합격통보는 모두 조건부 합격입니다.

합격조건은 영어와 선수과목의 경우 과락 규정이 있네요. 최소 70점 이상은 유지해야하며, 최종 평균점수는 8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나온합격통보 중 유일하게 과락(?) 규정이 포함되었습니다. 유지해야하는 평균 점수가 높지는 않습니다.

일단 합격통보를 받을 수 있을만큼 11학년 및 12학년 1학기 성적을 맞춰놓으면 12학년 2학기에 합격통보 이후에는 부담이 많이 줄어들겠네요.

 

합격통보 받은 학생들을 위한 상세 정보들도 제공이 됩니다.

 

Study Permit도 신청하고 해야하기 때문에 공식 Letter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4건의 레터가 있네요.

기본적으로 합격축하 레터입니다. 가능한 빨리 Study Permit을 신청하라고 하네요.

두번째 레터역시 Study Permit 신청을 위한 합격통보 Letter 입니다. 아무래도 캐나다도 행정처리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기 때문에 중요하게 언급해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세번째는 장학금 안내입니다. 성적 유지를 못하면 날아가는 거긴 합니다. 지금까지 준다는 장학금 금액중에서는 제일 높은 금액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 문서는 합격 및 등록을 확정하기 위해 보증금을 납부하라는 문서입니다.

6월 1일이 합격통보에 대한 등록 마감일이기 때문에 보증금 역시 그때까지 납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식 사이트인 OUAC에 해당 Offer가 Update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어제 오후 늦게 통보 받고 어제까지는 업데이트가 안되어있었는데 오늘 아침에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제 합격통보 여부가 남은 프로그램은;

1. University of Toronto St.George - Physical & Mathematics Science (Faculty of Art & Science)

2. University of Waterloo - Mathematics (Co-op)

5. Western University - Ivey AEO (Additional Condition)

6. University of Waterloo - Science and Aviation (Regular)

7. University of Ottawa - Software Engineering

입니다.

 

이 중 5번은 별도의 프로그램은 아니고 3학년때 별도의 심사 없이 최저 기준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Ivey Program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4개의 프로그램의 결과가 남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남아있는 과정들은 최소한 12학년 2학기 중간성적까지를 반영하기 때문에 이달 말이 지나서 성적이 나온 이후에 합격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결과 계속 이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모든 결과가 나온 이후 저희 아이의 전 학년 성적, 입시 준비 과정 및 전략, 그리고 작성한 에세이 전문을 공개하는 것을 고려해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