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부 5개 과정에 대한 결과를 받고나서 한참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1) 일전에 온타리오주의 대학 지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

onsdad.tistory.com

 

두번째 합격 통보 (McMaster University)

얼마전 첫번째 Admission Offer 받은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

onsdad.tistory.com

 

세번째 합격 통보 (Queen's University)

웨스턴 대학 및 맥마스터 대학 합격 통보 이후 속속 합격 소식이 들어오고 있네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

 

네번째 합격 통보 (University of Toronto Mississauga)

퀸즈대학 합격통보를 받은 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어제 다시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지원했던 Program은 원서접수 마감 직전에 추가한거라서 원서 검토 순서가 좀 밀렸던 것이 아닌가

onsdad.tistory.com

 

 

첫번째 불합격(?) 통보 (uOttawa)

그 동안 좋은 소식들이 이어졌었는데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

onsdad.tistory.com

그러다 지난주 초에 OUAC 시스템에 Mid-Term 성적이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고 중간 성적을 수령했는데요.

마침 다섯번째 합격 소식을 받게되었습니다.

 

워털루 대학에 지원한 두가지 프로그램 중 "Honours Science and Aviation, Regular"과정의 합격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 과정은 Co-op이 없이 수업만 듣는 과정이고 비행학교과정을 함께 이수하여 졸업과 동시에 항공기 조종사 자격을 취득하고 나오는 과정입니다.

 

아무튼 자세한 사항은 학교 포털이 QUEST를 통해 확인하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Quest에 로그인 합니다.

5가지의 메뉴중 "Admission"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지원한 2개의 프로그램이 나와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 합격통보 받은 Science & Aviation, Regular 과정을 클릭하고 들어가봅니다.

 

역시 Conditional Admit로 상태가 변경되어있네요.

자세한 합격 조건등을 확인하기 위해 Letter를 받아봅니다.

Admission Offer레터에 보면 합격 조건이 나옵니다.

12학년 Top 6과목의 평균이 80점이상이면서 아래의 조건을 만족할 것.
첫째, 12학년 영어 최종 점수는 70점 이상이 될 것
둘째, 12학년 미적분학 및 함수의 최종 점수는 각각 70점 이상일 것
셋째, 12학년 생물, 화학, 지구과학, 통계, 물리중 2개의 과목 이수를 할 것.

거기에 덧붙여서 위의 빨간 박스로 표시한 부분은 항공학교 등록을 위한 내용입니다.

신체검사 통과 및 항공영어 테스트 합격등 항공과 관련한 추가 사항들이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이 과정을 선택한다면 빠르게 액션을 취해야할 것 같습니다.

두번째 레터는 입학장학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현재까지의 점수로 받을 수 있는 장학금에 대한 안내입니다만 역시 최종 점수에 따라 달라질 수도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적인 내용이 담겨있는 Letter of Acceptance 입니다. Study Permit등을 신청하기 위해 이 문서가 필요하며 프로그램명과 대략적인 학비 그리고 학업기간이 나와있습니다.

 

Quest로 돌아가서 보면 마지막으로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지금 성적을 유지한다면 입학할 때 2000불 그리고 1학년 성적을 80점 이상 유지할 경우 각각 1500불씩의 연구장학금 및 해외경험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OUAC에서 확인해봅니다.

이렇게 보니 오타와 대학의 Application Cancel은 좀 아쉽네요. 필요한 과목들을 미리 수강해뒀으면 지원서 접수 취소가 아닌 합격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이제 지원한 프로그램중에서는 2곳이 남았고 자격은 한가지가 남아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