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번째 합격통보를 받자마자 바로 여섯번째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1) 일전에 온타리오주의 대학 지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

onsdad.tistory.com

 

두번째 합격 통보 (McMaster University)

얼마전 첫번째 Admission Offer 받은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

onsdad.tistory.com

 

세번째 합격 통보 (Queen's University)

웨스턴 대학 및 맥마스터 대학 합격 통보 이후 속속 합격 소식이 들어오고 있네요.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

 

네번째 합격 통보 (University of Toronto Mississauga)

퀸즈대학 합격통보를 받은 후 한동안 소식이 없다가 어제 다시 합격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지원했던 Program은 원서접수 마감 직전에 추가한거라서 원서 검토 순서가 좀 밀렸던 것이 아닌가

onsdad.tistory.com

 

첫번째 불합격(?) 통보 (uOttawa)

그 동안 좋은 소식들이 이어졌었는데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

onsdad.tistory.com

 

다섯번째 합격통보 (University of Waterloo, Science and Aviation (Regular)

전반부 5개 과정에 대한 결과를 받고나서 한참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첫번째 합격 통보 (Western University) OUAC 시스템을 통한 온타리오주 소재 대학 지원에 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2023-2024학

onsdad.tistory.com

이제까지는 성적만으로 합격여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들이었다면 이번에는 별도의 AIF라는 폼에따라 3건의 에세이와 기타 추가 정보들을 입력하고 이 정보들을 더해서 합격통보를 해주는 것이라 조금 더 시간이 걸릴거라고 생각했는데 하루차이로 바로 합격 메일을 받게되었습니다.

지난번에 AIF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가을에 입학하고 나면 아들의 동의를 얻어 당시 블러처리했던 내용들을 개인정보 제외하고 공개해볼 생각입니다.

 

 

워털루 대학교 입시 - 추가 지원서 접수 (AIF for University of Waterloo)

얼마 전 저희 큰아이의 캐나다 온타리오주의 대학 지원과 관련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2023-2024학년도 온타리오주 대학 지원(OUAC 101) 일전에 온타리오주의 대학 지원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

onsdad.tistory.com

 

사실상 원픽인 프로그램이라서 앞으로 남은 결과와 관계 없이 이 프로그램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합격한 프로그램중 한 곳을 선택하는 과정과 고려사항등에 대해서는 향후에 모든 것이 결정되면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일로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Honours Mathematics, Co-op 과정으로 Co-op 과정은 학교를 다니면서 졸업전에 총 3학기의 인턴을 수행하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Co-op을 학교에서 배정해주는 것은 아니고 직접 Job Interview도 보고 해당 지역에서 집도 알아서 구하고 해야하지만 이 Co-op 과정이 Waterloo 대학교의 지금의 위상을 갖도록 해준 특화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른 대학에서도 Co-op을 운영하기는 하지만 참여하는 업체들의 수나 위상들에서도 차이가 있고 기간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1순위로 생각하는 데 결정적인 검토사항이 되었던 것중 하나가 바로 이 Co-op 프로그램 입니다.

 

이어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Quest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링크에 들어가봅니다.

마찬가지로 Conditional Admit 입니다.

오퍼레터가 "Science and Aviation, Reguar" 프로그램 대비 꽤 짧습니다.

항공관련 조건이 없어서 레터 자체는 더 짧네요.

이 과정의 합격조건은;

12학년 대학진학과정의 Top 6 평균 80점 이상이면서,
동시에 영어, 미적분, 합수의 3과목평균도 80점 이상

이어야 합니다.

이전에 항공 관련한 신체검사와 영어시점을 통과해야한다고했던 것 처럼,

이 과정의 경우 Co-op과정 특성상 Study Permit 뿐 아니라 Work Permit 까지도 신청하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입학장학금 내용은 동일하며,

 

Letter of Acceptance의 내용도 대동소이합니다만 프로그램의 기간이 5년이네요. Co-op과정은 3학기의 인턴이 포함되기때문에 4년졸업이 아니라 5년졸업을 하게 됩니다. 한국의 친구들보다 입학은 한학기 빨리 하는데 졸업은 한학기 늦게 하겠네요.

 

마지막으로 OUAC 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남은 것은 Toronto 대학교의 FAS와 Western 대학교의 Ivey AEO 자격에 대한 결과만 남았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기다리지 않고 이 프로그램의 Offer를 수락하고 Study Permit 및 Work Permit 신청, 기숙사 배정 신청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Waterloo 대학교의 각 프로그램 별 캠퍼스투어와, 이번 Toronto 대학교의 합격생 리셉션에 참석해보고 확실히 마음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큰 아이의 입시를 치러보니 결과적으로 겁을 많이 먹고 지원을 너무 많이 했었던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미리미리 선수과목을 확인하고 이수해두고 영어를 조금 진지하게 준비한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지원을 해봐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캐나다 대학은 입학보다는 졸업이 훨씬 어렵고 특히 워털루 대학이나 토론토대학의 경우 1학년을 마치고 2학년에 올라가는 비율이 50%정도 밖에 안되고 2학년에서 3학년 올라갈때도 거의 50%만 올라가서 결국 졸업은 입학생의 20%가량만 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앞으로 더 힘들고 어려워질 텐데 잘 할거라고 믿습니다.

+ Recent posts